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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브랜드를 위한 마케팅 레시피

소규모 비즈니스 최대 매출 증가를 만드는 DIY 단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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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워킹걸입니다. 👩‍💻

오늘은 어렵게만 느껴지는 마케팅, 머리아픈 마케팅 전략 얘기 그만하고 단순한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각도 찾기


사업은 어렵죠. 어떤 분야에 있든 많은 경쟁이 있고 혼잡한 시장에서 살아남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넘어설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야 합니다.

우리는 매일 수많은 마케팅 전략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 중 대부분은 우리가 차단하고, 광고를 보는데 너무 익숙해져 있습니다. 광고나 포스터가 마지막으로 관심을 끈 때가 언제인지 기억해 달라고 하면 언제인지 기억하기도 어렵게 된 시대죠. 

 

눈에 띄려면 다른 일을 해야 합니다.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잊지 못할 무언가를 줘야 합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언급되고 있는 광고나 마케팅 사례는 사실 그것이 얼마나 효과적인지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려주는 교과서 입니다. 예를들어, 애플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984년 애플 광고]

https://www.youtube.com/watch?v=zIE-5hg7FoA 

 

애플은 말할 필요도 없는 브랜드, 비즈니스죠. 그러나 대부분의 광고는 애플이 한 것 같은 인상을 주지 않습니다.

마케팅에 관해서는 군중에서 눈에 띄게 만들 방법을 생각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당신의 브랜드를 기억하고 당신의 제품을 사고 싶게 만드는 방법!

모든 것이 넘치는 지금 집중 시간은 점점 짧아지고 있습니다. 시선을 잡으려면 보지 못하는 특이한 무언가를 해야합니다. 

 

 

테이크아웃

하나의 사례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출처]  Rod Long on Unsplash

 

미국 한 길가에서 '얼음 시원한 맥주'라고 적힌 푯말을 들고 있는 아이를 보면 머릿속에서 알람이 울리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 아이는 왜 맥주를 팔까요? 그의 부모는 그가 길가에서 맥주를 ​​팔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세스라는 소년은 길가에서 맥주를 팔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은 보통 레모네이드를 팔지 않나? 당연히 세스를 지나치던 사람들은 조금 걱정을 했고, 몇 번의 전화 통화 끝에 경찰이 현장에 도착해 상황을 파악했다.

이것은 상황이 흥미로운 반전을 겪었을 때입니다.

세스는 실제로 맥주를 팔고 있었는데, 알고 보니 평범한 맥주가 아니었습니다. 아니요, 그는 대신 무알콜 루트 비어를 팔고 있었습니다.

세스는 표지판에 "root"라는 단어를 작은 글자로 포함했습니다. 이 탁월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세스는 견실한 사업을 펼쳐 루트 맥주를 팔았고 미국 전역의 뉴스 매체에서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그의 마케팅 전략은 매우 간단하고 배포하기 쉬웠습니다. 그는 맥주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을 이용하여 자신에게 유리하게 작용했습니다. 조작이었나? 거의 확실하지만 대부분의 마케팅의 속임이죠.

저희가 던질 질문은, 마케팅 전략에서 우리 자신의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무엇을 배울 수 있나?


우리는 세스에게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단순함과 음모는 그의 전략의 핵심 부분이었습니다. 원하는 결과를 얻고 나중에는 일부를 얻었는 것이죠. 그는 입소문을 타려고 하지 않았지만 그렇게 했습니다.

길가에서 자신의 루트 비어를 파는 소년에게서 배울점은 우리 모두가 조작에 열려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비즈니스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영리하게 디자인된 간판만 있으면 됩니다.

우리 중 누구도 조종당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너무 속이지 않는 방식으로 영리하게 속았을 때 우리는 속임수 뒤에 있는 사람의 대담함에 박수를 보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케팅은 대부분의 경우 조작의 한 형태입니다. 너무 멀리 벗어나지 않도록 해보신다면 세스가 한 것과 같은 성공을 거둘 수도 있습니다!

 

 

[참고 서적]

https://link.coupang.com/a/scTl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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