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브랜드를 위한 마케팅 레시피

당신이 TIKTOK 해시태그를 전략적으로 사용해야하는 이유

워킹걸 2022. 7. 4. 1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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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kTok은 비교적 새로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지만 기하급수적인 속도로 인기를 얻는 것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2017년에 공식 출시되었으며 불과 2년 만에 이미 방대한 사용자 기반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TikTok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5억 명에 이르며 이 숫자는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랫폼에 게시된 콘텐츠의 매력적인 특성과 독특한 개념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팬이 선호하는 콘텐츠가 되었습니다.

방대한 사용자 기반과 플랫폼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마케터는 이제 이를 마케팅 기회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플랫폼에 가입하고 하룻밤 사이에 성공하기는 쉽지 않지만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평소보다 훨씬 빠르게 계정을 확장하고 팔로워 기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TikTok 해시태그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에 대해 소개합니다.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이유, 최고의 해시태그를 찾는 방법, 자신만의 해시태그를 만드는 팁 그리고 해시태그 생성기를 사용하여 게시물의 도달 범위를 늘리고 더 많은 팔로워를 얻을 수 있습니다.

 

TikTok 해시태그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해시태그는 모든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매우 중요하며 TikTok도 예외는 아닙니다. SEO가 웹사이트에서 중요한 것처럼 해시태그는 소셜 미디어에서 중요합니다.

해시태그는 콘텐츠의 가시성을 높이고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정 주제 또는 관심 분야에 대한 콘텐츠를 찾는 사람은 관련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해당 콘텐츠를 찾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관점에서는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해시태그는 콘텐츠가 적절한 사람들에게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섹션에서는 해시태그를 사용해야 하는 모든 이유와 해시태그가 도움이 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TikTok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지금 바로 사용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몇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콘텐츠의 도달 범위를 확대하려면


해시태그는 관심을 기반으로 사람들에게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를 통해 팔로워를 넘어 도달 범위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관심 주제와 관련된 해시태그를 팔로우합니다. 그리고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해당 해시태그를 팔로우하는 사람들에게 콘텐츠가 표시됩니다.

즉, 팔로워에게 콘텐츠를 보여주는 것 대신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콘텐츠의 가시성이 향상되고 더 많은 좋아요와 팔로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경쟁자를 식별하려면


업계에서 인기 있는 해시태그를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일부를 팔로우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동일한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다른 콘텐츠를 확인하면 경쟁자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경쟁자를 검색하는 것은 이미 알지 못했던 사람들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훌륭합니다. 또한 동일한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다른 콘텐츠를 확인하는 것은 향후 동영상에 대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찾는 좋은 방법입니다.

 

더 많은 추종자를 얻으려면


논의된 바와 같이 해시태그는 기존 팔로워 이상으로 콘텐츠의 도달 범위를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해당 해시태그를 팔로우하는 사람들이 귀하의 콘텐츠에도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관련 잠재고객에게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당신의 콘텐츠로 그 청중을 사로잡을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이 당신을 팔로우할 이유를 제공합니다. 해시태그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콘텐츠를 표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그러나 마침내 거래를 성사시키고 더 많은 팔로워를 얻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콘텐츠의 품질입니다.

 

 

[참고 영상] 세이지 서밋 2021 

https://www.youtube.com/watch?v=Ie_pcLsdb5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