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브랜드를 위한 마케팅 레시피

지금 십대들은 구글링을 거의 하지 않고 대신 '000'을 사용한다.

워킹걸 2022. 11. 4. 11:48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킹걸입니다. 👩🏻‍💻

 

오늘은 앞으로 다가올 소셜미디어의 변화 그리고 영향력에 대해 소개합니다.

 

구글은 TikTok이 등장할 때까지 경쟁 위협이 거의 없이 20년 넘게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검색 엔진으로 군림했습니다. 구글 임원에 따르면 "약 40%의 젊은이들이 점심 식사 장소를 찾을 때 구글 지도나 검색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틱톡이나 인스타그램에 간다고 말했습니다.

 

25세 이상의 대부분의 인터넷 사용자에게는 어떤 것이 구글을 능가할 수 있는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십대들이 선호하는 검색 엔진으로 틱톡으로 전환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제는 보이고 경험하는게 전부

 

Z세대는 기술 및 소셜 미디어의 성장과 함께 성장하여 매우 독특하고 시각적으로 주도적인 연령대가 된 첫 번째 세대입니다.

 

소셜 미디어 전략가 Adrienne Sheares가 개최한 포커스 그룹은 십대의 마음과 검색 습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했습니다. 이 포커스 그룹의 핵심은 Z세대에게 동영상을 읽는 것이 읽는 것보다 훨씬 쉽고 효율적이라는 것입니다.

 

최소한의 시간에 찾고 있는 정보를 받는 것은 틱톡을 검색 엔진으로 사용하는 전환의 큰 원동력입니다. 한 참가자는 "읽기를 원하지 않고 검색하는 내용을 정확히 보고 싶을 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정확히 틱톡이 제공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틱톡에서 "밴쿠버 최고의 파티오"를 검색하면 각 위치의 하이라이트를 빠르게 보여주는 수백 개의 비디오가 표시되므로 피드 및 크라우드소싱 정보를 빠르게 스와이프하여 구매 결정을 알릴 수 있습니다. 틱톡 댓글은 추가 참조 레이어로 사용자가 댓글 작성자의 의견을 통해 동영상 리뷰의 정확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틱톡 검색 결과는 대부분의 콘텐츠가 유료 광고가 아닌 유기적으로 공유되는 사용자 생성 콘텐츠이기 때문에 사용자 의견을 보다 진정성 있고 진실되게 보는이로 하여금 받아들여지게 됩니다.

 

구글에 동일한 검색어를 입력하면 사용자가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텍스트가 많은 리뷰와 블로그 게시물을 읽어야 하므로 틱톡보다 덜 능률적이고 시각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죠. 뉴욕 타임즈 기사에서 열렬한 틱톡 검색자는 틱톡의 결과가 구글과 비교하여 "편향된 것 같지 않습니다"라고 표현하면서 "구글에 최적화된 광고 및 웹사이트에서 말하는 것과 다른 의견을 듣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

 

틱톡의 반응

 

틱톡은 틱톡 검색 사용자의 증가에 주목했으며 현재 플랫폼에서 검색을 더 큰 기능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플랫폼은 사용자에게 자신의 위치에 게시된 콘텐츠를 보여주는 "주변" 피드 보기와 캡션 및 댓글에 나타나는 링크된 키워드를 표시하여 검색 페이지에 직접 연결되는 것과 같은 새로운 업데이트를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구글이 최고의 글로벌 검색 엔진이라는 위치에서 떨어지지는 않겠지만 틱톡과 같은 소셜 미디어 앱은 소비자에게 보다 시각적이고 상호작용적인 방식으로 검색하고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합니다.

 

 

 

 

결과적으로 볼때 브랜드는 구글에서 넘어오는 틱톡 검색 니즈를 활용할때 매출을 올리는 효과, 브랜드 인지도를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

 

틱톡은 이제 동영상 설명이 최대 2,200자까지 가능하여 제작자와 브랜드가 동영상에 대한 내용을 추가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하여 검색에서 발견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플랫폼을 만들어가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지금이야 말로 틱톡에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나의 비즈니스,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