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은 바로 적용 세일즈 올리는 리텐션 마케팅을 노려야...
안녕하세요 워킹걸입니다.
성공한 기업들이 사용하는 마케팅 전략 중 리텐션 마케팅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마케팅은 점점 더 효율적이고 소비자에게 깊숙히 다가가는 방법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더 적은 위험, 더 적은 낭비, 더 높은 수익을 위해 말이죠.
리텐션 마케팅은 새로운 것이 아니지만 디지털 마케팅의 부상으로 기업이 고객을 유지하고 집중하는 관심이 크게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하루 24시간 연결된 세상에서 이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깊게 다뤄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제 기존 디지털 마케팅 프로그램의 효율성과 수익을 높이는 강력한 유지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는 방법의 핵심을 알아보겠습니다.
#리텐션마케팅 이란?
리텐션 마케팅은 매우 간단한 개념입니다.
반복적으로 방문하는 고객을 생성하고 향후 구매의 수익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개념은 간단하지만 놀라울 정도로 적은 비율의 비즈니스, 브랜드가 고려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일반적으로 고객 확보 관행의 그늘에 위치하는 전략이라서 이 게시물을 작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고객 유지가 성공에 중요한 이유
고객 유지는 기업이 충분한 시간, 에너지 및 자원을 추구하는 데 투자하는 것입니다. 리텐션 마케팅 전략 개발은 아래와 같은 이유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고객 확보보다 유지 비용 절감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데 7배의 비용이 든다는 Bain and Co.의 통계를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해당 정보를 마케팅 전략에 적용하는 브랜드는 거의 없습니다. 일단 리드가 전환되면 나의 브랜드를 알고 신뢰하므로 나의 브랜드를 가장 먼저 염두에 두면 나로부터 다시 구매할 가능성이 훨씬 높아집니다. 유지 활동에는 일반적으로 마케팅 예산의 작은 부분이 필요합니다.
반복적으로 방문하는 고객은 지출 ↑
재구매 고객은 신규 고객보다 평균 33%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합니다.
기존 고객은 판매하기 쉽다.
Adobe는 고객이 이미 구매한 후 다시 전환할 가능성이 9배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 초기 구매는 얼음을 깨뜨리므로 다음에 그들에게 무언가를 팔고 싶을 때 그들은 예라고 대답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브랜드 충성도가 사라지고 있다
안타깝게도 소비자들은 브랜드, 기업에 신뢰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모든 비즈니스는 이런 현상에 영향을 다르게 받을수는 있지만 모두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집중 시간이 줄어들면서 소비자는 자신이 찾고 있는 제품을 찾고 있을 때 제공하는 브랜드에서 구매하는 것을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세션이 평균 1분 이상 지속되는 모바일 장치에서 더 많은 비즈니스가 수행되고 있습니다. 나의 제품, 브랜드가 검색 결과에 나타나지 않거나 고객이 필요로 할 때 바로 앞에 있지 않은 경우, 다시 찾는 데 시간을 할애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
대신 브랜드를 가장 먼저 염두에 두고 고객에게 영향을 미치고 스스로 깨닫기 전에 요구 사항을 생성해야 합니다.
완벽한 리텐션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는 방법
리텐션 마케팅이 무엇인지,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해 잘 알게 되었으니 이제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리텐션 마케팅 전략 최적화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로 브랜드를 만들어야 합니다.
예를들어, 내가 팔고자 하는 제품,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것에 대해 관광 가이드가 된다고 생각해보세요. 소비자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과 질문에 대한 답변을 더 잘 전달할 수 있을수록, 제품이나 브랜드를 더 많이 보여주고 미래 구매를 위한 최선의 선택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죠.
* 유지 마케팅 전술: 블로그, 소셜 미디어 및 이메일을 통해 공유하는 유지 기반 콘텐츠를 만들어 소비자가 구매한 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제품 또는 서비스 사용을 개선하거나 옵션이나 기능을 확장하고 상향 판매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전략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인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
고객과의 관계를 더 개인적으로 만들 수 있을수록 고객은 브랜드에 더 가깝게 느낄 것입니다. 그 관계는 내재된 충성도와 함께 제공되지만 브랜드를 더 오래 기억하게 합니다.
* 유지 마케팅 전술: 개인화된 소셜 미디어 게시물과 이메일을 사용하여 고객에게 다가가보세요. 예를 들어, 생일에 접근할 수 있는 경우 특별한 것을 보내서 생각하고 있음을 알리고 할인 또는 쿠폰 코드로 상향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사용하할 수 있죠. 더불어, 특별 제안, 미리보기, 할인 및 선호도에 맞게 특별히 제공되는 평가판을 통해 연중 내내 대화를 이어간다면 좀 더 친근한 느낌을 유지해줄 수 있습니다.
모범적인 고객 서비스 관행 개발
재방문 여부를 결정하는 주요 요인 중 하나는 가치이며 가치를 제공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탁월한 고객 서비스를 통한 것입니다. 고객으로부터 새로운 문제에 대해 알게 되면 시간을 내어 고객 서비스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하세요. 그렇게 하면 고객이 구매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항상 요구 사항이 충족되고 문제가 신속하게 처리될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 유지 마케팅 전술: 소셜 리스닝 도구를 사용하여 온라인에서 브랜드 언급을 찾습니다. 고객에게 문제가 있지만 직접 알리지 않은 경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염두해두어야 할 부분은 소비자에게 하루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일 수 있기 때문에 어떻게 해결이 되는지에 따라 회사, 제품을 보는 방식을 확실히 개선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탁월한 고객 서비스가 실제로 작동하는 것이 보여진다면 고객과 연결이 되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 반복되는 문제와 문제점을 파악하고 불을 끄지 말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프로세스가 간소화될수록 유지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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