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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브랜드를 위한 마케팅 레시피

TIKTOK 영상 하나로 매출 200배 올린 브랜드 탑 10 - 1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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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워킹걸입니다.

 

틱톡은 150개 이상의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미국에서만 10억 명 이상의 사용자, 20억 개 이상의 다운로드, 1억 3천만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나의 브랜드, 회사, 상품의 타겟 오디언스가 13세에서 60세 사이에 포함되어 있다면 2022년 틱톡 마케팅 전략에 집중해야합니다. 지금이야 말로 브랜드의 수직 비디오 콘텐츠에 투자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시기입니다. 

 

오늘은 틱톡 콘텐츠를 활용해서 매출 올린 브랜드 탑 10를 1탄 10위부터 6위까지 소개합니다. 

 

 

10. Vessi


캐나다에 본사를 둔 멋진 신발 브랜드로 최근에 시작한 틱톡은 빠르게 200,000명의 팔로워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어떻게 그렇게 빨리 성장할 수 있었을까요? UGC, 추종자 및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독특한 듀엣 경품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https://www.tiktok.com/@vessi/video/6829118338661092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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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et with @agajillian Show us your #vessifootwear and you could win a free pair too! #giveaway #nomorewetsocks #waterproofshoes #tiktokwell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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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Spikeball

 

스파이크볼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그들은 마치 배구와 포스퀘어가 아기를 낳은 것처럼 스스로를 설명하며 재미있는 게임으로 포장합니다. 스파이볼은 700,000명이 넘는 팔로워, 1,300만 명이 넘는 좋아요, 1억 명이 넘는 조회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빨리 성장했을까요? 트렌드를 활용하고, 플랫폼별 콘텐츠를 만들고, 청중과 그것이 틱톡의 핵심 인구 통계와 어떻게 겹치는지 파악합니다. 

 

https://www.tiktok.com/@spikeball/video/7063554790667734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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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ay IMPRESSIVE 👏 (via Caleb Young)

www.tiktok.com

 

 

8. Chipotle
치폴레도 틱톡에 아주 새롭지만 지금까지 아주 잘 해왔습니다. 또 일관성 있는 프로필 문구로 "Les Tok, More Guac"를 내세웠습니다.  할로윈 기간 동안 치폴레는 플랫폼에서 40억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boorito 캠페인을 했습니다. 

 

https://www.tiktok.com/@chipotle/video/70658125450424189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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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t you don’t need to know all that to know that real food just tastes better. #chipotle #farmers #food #local #fresh #ingredi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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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Elf Cosmetics


엘프는 지금까지 틱톡 덕을 톡톡히 본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틱톡 캠페인을 위해 특별히 노래를 의뢰했을 정도로 틱톡에 진심(?)인 화장품 브랜드 '엘프'는 캐시돌의 2018년 히트곡 'Ice Me Out'에서 영감을 받아 브랜드 이름을 따서 'Eyes Lips Face'로 명명한 이 곡은 틱톡 캠페인의 첫 오리지널 곡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후 브랜드는 초기에 몇 명의 인플루언서와 협력했으며 그 결과는 잭팟이었습니다. #eyeslipsface 해시태그를 사용한 동영상 수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면 게시 시점의 현재 수는 38억이 넘습니다! 이런 캠페인을 하고 싶다면, 이러한 결과를 얻으려면 콘텐츠에 최소한의 투자가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tiktok.com/@brittany_broski/video/67518435964644098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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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TOLD YALL TO HYPE ME UP !!!!! Smh #eyeslipsface @elfcosmetics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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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GUESS


38,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게스는 누구나 아는 청바지 브랜드 입니다. 게스는 틱톡과 파트너 관계를 맺어 #InMyDenim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플랫폼에서 챌린지를 실행했으며 좋은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시면 #InMyDenim 챌린지의 모든 동영상을 보여주는데요, 해당 영상의 조회수는 3800만 회를 넘어섰습니다. 

 

https://www.tiktok.com/@kuhleeuh/video/6596452228129623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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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d a fun day #inmydenim ✨👖✨ @guess #style #OO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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