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워킹걸입니다. 👩💻
오늘은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 중 가장 중요한 그리고 앞으로 가장 필요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소개합니다.
2010년 Instagram이 처음 등장했을 때 Instagram은 셀카, 애완 동물 및 음식 사진으로 가득 찬 다른 소셜 플랫폼과 같았는데요, 2022년이 지금, 간단한 사진 공유 앱에서 본격적인 마케팅/쇼핑 채널로 변경되었습니다.
플랫폼의 최신 기능 중 일부를 살펴보십시오! 작년 한 해에만 인스타그램은 고급 분석, 쇼핑 가능한 게시물, 스토리에서 트래픽을 유도하는 새로운 방법과 새로운 독립형 동영상 플랫폼인 IGTV를 포함하여 비즈니스를 위한 수십 가지의 새로운 도구를 출시했습니다.
전자 상거래, 교육 또는 미디어 및 출판 분야에서 일하든 인지도를 구축하는 것이 좋다는건 모두 알고 계실텐데요,
정말로 앞서고 싶다면 어떤 종류의 콘텐츠가 가장 반향을 불러일으키는지, Instagram Stories 전략을 구축하는 방법, 지표 및 KPI를 추적하는 방법을 포함하여 플랫폼(및 청중) 안팎을 알아야 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 실행
Instagram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기업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팔로워를 늘리며 판매를 촉진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Instagram의 알고리즘이 유기적 도달 범위를 계속 제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아직 시도하지 않으셨나요? 이 장에서는 비즈니스에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찾는 방법부터 스폰서 게시물을 적절하게 공개하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이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 판단하는 방법까지 모든 것을 다룹니다.
비즈니스에 Instagram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이유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관련하여 Instagram은 브랜드가 인플루언서와 파트너 관계를 맺어 새로운 잠재고객에게 빠르게 도달할 수 있는 최고의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평균 3.21%의 참여율(모든 소셜 네트워크 전체의 1.5%와 비교)으로 소셜 활동을 위한 최고의 성과를 내는 채널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효과적인 큰 이유는 기존 광고의 장벽을 제거하고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소스인 인플루언서 파트너를 통해 새로운 잠재고객에게 브랜드를 소개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마케터의 67%가 이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프로모션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실제 비용은?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가 브랜드 캠페인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다는 점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고려해야 할 요소가 너무 많은데 어떻게 공정한 가격을 책정할 수 있을까요?
안타깝게도, 현실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비율이 여전히 인플루언서마다 크게 다릅니다.
2018년 인스타그램 마케팅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일부 인플루언서는 후원 게시물당 4965.86~9931.73유로(한화로 약 500만원 이상)를 청구했다고 보고했습니다. 그러나 가격이 €248.29 ~ €993.17 (약 250만원 ~ 1000만원) 범위에 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불행히도 아직까지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비용이 얼마인지에 대한 정답은 없으며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의 팔로워 수를 넘어선 다양한 요인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지금 집중해야할 포인트,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부상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인스타그램 덕분에 인기를 얻었을지 모르지만 이러한 추세를 따라가는 데 수천 달러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증가하는 추세 덕분에 점점 더 많은 비즈니스에서 소규모(또는 "마이크로")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지만 참여도가 높은 Instagram 인플루언서와 파트너십을 맺는 것의 가치를 깨닫고 있습니다. 실제로 Collectively의 보고서에 따르면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2017년에 15-75% 성장했다고 보고했습니다.
그렇다면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란 정확히 무엇일까요? 일반적으로 말해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중요하지만 대규모는 아닌 소셜 미디어 팔로워를 보유한 사람입니다. 이것은 1,000명에서 100,000명 사이의 팔로워 범위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는 일종의 "연예인 지위"에 도달했지만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일상적인 소비자와 비슷하기 때문에 매우 친밀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좋은 예는 @lauratully.co입니다. 팔로워가 3000명을 조금 넘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여러 비즈니스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많은 후원을 받는 Instagram 게시물을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그들의 산업 틈새 시장과 약혼한 추종자들 때문일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비즈니스는 틈새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하여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수가 증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함께 일할 때의 가장 큰 이점 중 하나는 최상위 인플루언서보다 더 높은 수준의 참여를 유지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참여율과 청중 규모 사이에는 음의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모든 크기의 계정이 과거보다 일반적으로 좋아요, 댓글 및 팔로워가 줄어들었지만(인스타그램 알고리즘 덕분에) 더 큰 계정이 더 큰 타격을 받는 것 같습니다. 🤭
그러나 팔로워 크기가 다른 인플루언서가 어떻게 인식되는지에 대해서도 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수십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는 종종 정확히 "정상"이 아닌 삶을 영위합니다. 🙄 때문에, 소비자에게는 와닿지 않은 부분이 크고 오히려 엔터테인먼트의 요소로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5000~15,000명의 참여도가 높은 팔로어가 있는 인플루언서가 상품을 소개한다면 일반 소비자는 훨씬 더 공감이 되고 친구가 말한것과 같은 효과가 있겠습니다.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자신의 채널에 제품을 소개할 때 유명인의 추천이라기보다는 친구의 믿을 수 있는 추천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다음 2탄에서 계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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