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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브랜드를 위한 마케팅 레시피

스타트업을 위한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TIKT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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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워킹걸입니다. 오늘은 스타트업, 1인 기업, 이커머스 등 온라인으로 판매를 하거나 매출을 올리고 싶지만 마케팅 비용이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한 마케팅, 틱톡 마케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TikTok은 바이럴 댄스, 립싱크 동영상 및 챌린지로 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지만 이제 TikTok은 모든 연령대의 사용자와 함께 광범위한 사용자 기반을 갖게 되었습니다.

  • 틱톡 월 사용자는 6억 8천 9백만 명(21년 1월 기준)
  • 틱톡 앱은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20억 번 이상 다운로드됨
  • 미국 틱톡 사용자의 62%는 10세에서 29세 사이
  • 틱톡은 인도에서 6억 1천1백만 번 다운로드되었는데, 이는 글로벌 다운로드의 약 30%에 해당
  • 틱톡 사용 시간은 일 평균 52분
  • 틱톡은 155개국과 75개 언어로 제공
  • 틱톡 사용자의 90%가 매일 틱톡 앱에 접속
  • 18개월도 되지 않아, 미국 성인 틱톡 사용자 수는 5.5배 증가
  • 연간 매일 평균 1백만 개 이상의 비디오가 시청됨
틱톡 이용자 49% "재미있으면 광고여도 괜찮아

스타트업에게 틱톡은 성장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새로운 사용자가 빠르게 성장하고 입소문을 탈 수 있도록 공평하게 경쟁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오랫동안 이용한 사용자에게 혜택을 주는 기존 소셜 미디어들과는 달리 틱톡은 :For You” 페이지와 개인화 알고리즘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계정의 비디오를 의도적으로 노출하기 때문에 신규 사용자도 쉽게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기업들이 틱톡을 활용해 성과를 냈습니다.

 

스타트업 틱톡 마케팅에 도움이 될 분야 4가지

TikTok에서 성공적인 기업을 위한 단일 전략은 없습니다. iPhone으로 만든 간단한 동영상부터 전문적으로 제작된 홍보 동영상까지 모든 것이 스타일리시할 수 있습니다. TikTok의 이러한 기능은 특히 자금이 필요한 스타트업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TikTok이 스타트업에 매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영역입니다.

  1. 사용자 신뢰 및 판매 기반 구축
  2.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인식 제고
  3. 카테고리 관련 버즈 생성
  4. 사용자 피드백 및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현대차·당근 마켓, 해시태그 챌린지로 마케팅 효과 업!

현대자동차는 수소차 ‘넥쏘’을 알리기 위해 ‘포지티브 에너지’라는 노래를 제작해, 틱톡에서 방탄소년단(BTS)이 이 노래를 부르는 해시태그 챌린지를 시도했다. 그 결과 MZ세대를 중심으로 해당 챌린지에 동참하는 91만 건의 영상이 만들어졌으며, 총 20억 조회 수를 기록했다.

 

당근 마켓은 지난 5월 당근마켓 이용자들이 거래 전 ‘혹시 당근이세요?’라는 말을 주고받는다는 아이디어를 활용해 ‘#당근이세요’ 챌린지를 기획했다. 이 챌린지를 통해 6일간 6천 개가 넘는 이용자 콘텐츠가 만들어졌다.

 

 

TikTok Marketing Strategy Tips

1. 적절한 해시태그 사용
2. 현재 TikTok 트렌드 따르기
3. 캠페인에 TikTok 인플루언서 통합
4. 정기적으로 댓글을 달고 게시물에 댓글을 격려하세요.
5. 자주 게시
6. 게시물에 TikTok 효과 사용
7. 명확한 설명으로 재미있는 동영상 만들기
8. TikTok 광고 사용
9. 해시태그 챌린지 설정
10. 브랜디드 콘텐츠의 혼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