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적절한 시간때의 피드 올리기
많은 사람의 반응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시기에 게시하는 것이 중요해요. 무슨 요일, 시간에 게시했는지에 따라 포스트 노출 및 반응이 다르니 가장 반응이 좋은 시간대, 요일을 선택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해야해요.
2. 나의 잠재고객이 갖고 있는 문제점 해결하는 콘텐츠 포스팅하기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 만큼 좋은것도 없겠죠. 내가 타게팅하는 고객, 소비자, 관람객 등의 문제점을 찾아보고 그 문제점을 해결하는 포스팅을 올려보세요. 꾸준히 올리다보면 어느순간 사람들에게 반응이 오기 시작할거에요.
3. UGC 공유
UGC라는 사용자 생성 콘텐츠는 실제 사용자가 만든 동영상이나 사진, 리뷰 등의 콘텐츠를 말하는데요, 2022년 가장 중요한 마케팅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어요. Olapic 의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는 고객 공유된 사진을 본 후에는 56%나 구매의 확률이 오른다고 되어 있어요.
4. 같은 업계 혹은 경쟁자 계정과 연대하기
댓글 달기, 좋아요 누르기 등 사실 몇 호 안걸리는 작업이지만 일명 노가다죠. 적극적으로 소통한다면 예상치못한 바이럴 효과가 발생할거에요.
5. 수십만 팔로우를 보유한 계정,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자! 나보다 큰 계정의 콘텐츠 쉐어하기
@000 에 들어가 팔로우한 분들 목록을 보고 좋아료도 누르고 스토리도 봐주세요. 그리고 올려진 콘텐츠를 쉐어해보세요. 인플루언서가 쉐어했다고 포스팅해준다면 자연스럽게 바이럴이 일어날거에요.
6. 게시물에 일관성을 갖고 꾸준히 업로드하자
많은 팔로워는 과거에 올린 게시물에 따라 나를 팔로우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에 어떤 게시물이 있는지를 기대하고 나를 팔로우 해요. 그래서 당신이 무엇을 향후 게시할지 미리 예측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해요. 간단한 제품 사진이라고 해도 같은 필터를 사용하여 유사한 배경의 사진을 게재하는것 만으로도 피드의 일관성을 만들어낼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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